진상 소비자를 만났습니다

판매자분들이 겪는 갑질사연을 공유하고 서로의 지혜를 구해 볼까요?

진상 소비자를 만났습니다

브라운아이즈 0 82 10.24 18:57
안녕하세요 온라인 판매 3년차인데 이런 소비자는 처음이라
문의드립니다
위메프에서 13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소비자인데
한진택배로 12일 발송했으나 16일 반송이 됐습니다
알고보니 그쪽 지점 소장님이 소비자와의 분실사고관련
트러블이 있어서 배송출발도 안하고 3일만에 반송을 했습니다
하여 소비자분 양해를 구하고 한진택배로는
재발송해도 배송안될것으로 보여
소비자분이 원하시는 우체국 택배로 16일 발송
주말껴서 19일 배송완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갑자기 위메프에 미수취신고를 했습니다
받은물건을 못받았다는 거짓신고를
그래서 위메프와 우체국에 거짓신고라고 확인요청은
해놓은 상태입니다 신고사유가 판매자의 배송사고 처리 지연이라
되어있는데요 배송지연의 책임을 지고 우체국 계약도 안되어
있는데 비싸게 보내드렸습니다
정산못받게 하려고 악의적인 미수취신고로 보이고
물건 사용했던 안했던 반품받고 더이상 엮이고 싶지 않을정도 입니다
이런 소비자한테 모르고 물건판것도 죄가된다는걸 알았습니다
블랙리스트에 올려서 다음부터는 물건사도
강제취소 시키겠습니다 ㅠㅜ
암튼 이런경우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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