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오더제품의 발송전 환불요구

온라인 신문고

일대일오더제품의 발송전 환불요구

쌀롱드 0 36 11.17 20:02
안녕하세용
옷가게와 인스타그램 그리고 온라인사이트를 운영중입니다
인스타그램 디엠으로 제품을 주문해주신 고객님이
다음날 환불을 요청하였어요
발송전이니 가능하지 않느냐고 하시는데
이미 저도 그분의 오더를 받고 거래처에 찾아가서 현금을 내고 오더를 한 상태이거든요
아직 발송전이긴 하지만
그분이 오더를 하지 않았다면 제가 그 제품을 구입할 이유가 없는데 말이죠 ㅠ
일대일오더라 안된다고 저희가 제품의 하자가 있거나 저희쪽의 실수와 택배 사고등은 환불이 가능하지만
고객님 변심으로는 환불이 안된다고 하였지만
이분은 다른데가 훨씬 싸기 때문이라고 하시는데
그 가격이 도소매 룰을 거스리는 터무니 없는 가격이었어요
제가 잘못한것 없이 이런 경우는 위반을 하는 몰상식한 판매자들 때문에 제가 피해를 보는게 정말 싫습니다
이분은 소비자보호센터에 연락을 하여서
발송전이면 일주일이내에 철회가 가능하다고 하고 택배비만 물면 되는데 발송전이니 환불을 해달라고 하시는데
저는 그 주문을 위해 제가 오가는 시간과 차비 그리고 물건 구입비용은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 사이트에는 일대일오더라 고객님의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반품 환불이 어렵다고 공지를 올려드리고 있어요

만약 이런 경우 환불을 하게 된다면 일주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아무 온라인몰에 물건을 대량으로 주문 후 일주일 전에 취소를 하는 그런 파렴치한 일이 더 생길것 같아요
그리고 가격을 룰을 지키지 않고 후려파는 그런 사람들때문에
피해를 본다는건 너무나 억울한 일인것 같아요

가격이 다른 곳이 더 저렴하다는 이유로 환불을 요구해도 이미 오더가 들어간 상태에서는 환불을 불가능하기때문에
제품의 하자나 다른 저희 실수나 불찰이 아닌 이유로
환불해드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Comments